경기 김포에서 올해 두 번째 구제역 확진 판정이 나왔습니다. 농림축산식품부는 김포시 하성면의 3천 마리 규모 돼지 농가에서 검출된 구제역 항원(바이러스)에 대한 농림축산검역본부의 정밀검사 결과 구제역 혈청형이 A형으로 최종 확진됐다고 3일 밝혔는데요. 지난달 27일 올해 첫 확진 판정을 받은 김포 대곶면의 돼지 농가에 이어 두 번째 발생 사례입니다. 해당 농가를 비롯한 농장주의 부인이 운영하는 월곶면의 다른 농장의 돼지까지 총 4천여마리가 살처분 되었습니다. 다른 농가들의 구제역 예방과 백신접종에 대한 주의가 깊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. (출처: 연합뉴스) 구제역 예방에 대한 연구와 매출을 올리고 있는 기업들을 살펴보겠습니다.




1. 이글벳

- 1983년 동물약품제조,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0년 10월 이글케미칼공업사로 설립되어 2000년 (주)이-글 벳으로 상호를 변경하고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됐다.

- 사업부문은 소, 돼지, 닭 등에 급여하는 사료에 첨가하기 위한 첨가제 및 주사제, 분말 및 액상제제 등을 취급하는 동물약품 제조업, 동물약품 판매업으로 구성된다.

- 제형별로는 첨가제, 수용산제, 주사제, 액제까지 모든 제형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, 그 중에서도 주사제와 액제 그리고 첨가제는 KVGMP(품질우수관리업체) 인증서를 보유하고 있다.

- 동사는 EU-GMP(유럽 의약품 생산기준) 공장 신축을 통한 품질향상 및 생산성 증대를 위하여 충청남도 예산군에 공장을 신축하였고, 2014년 11월 완공, 내수 및 수출 확대중이다.

- 매출구성은 동물약품상품 58.93%, 동물약품제품 40.15%, 임대부문 0.92% 등으로 구성된다.


2. 파루

- 동사는 1993년 7월 설립되었으며 신재생에너지사업(태양광사업), LED조명사업, 위생환경산업(농기계, 손세정제 외)을 영위하고 있다.

- 신재생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2014~2016년 미국 알라모 대규모 양축추적식 시스템 공급(400MW)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면서 글로벌 기술력을 입증했으며 설립 후 꾸준히 일본, 동남아시아 등 국외시장 진출 준비해왔다.

- 세계 태양광시장은 침체된 세계 경기여건에도 불구하고 파리기후 변화 체결 등 우호적인 정책 환경으로 전년대비 20% 이상의 고성장이 기대되고 있다.

- 2017년 국내 태양광 설치량은 약 800MW로 추정되며, RPS(신재생에너지의무 사용 정책)시장 통합에 따른 수혜로 1GW 규모로 확대될 전망이다.

- 매출구성은 태양광추적장치 81.82%, 위생환경사업 14.1%, LED 4.08% 등으로 구성된다.




3. 대한뉴팜

- 동사는 1984년 설립되어 동물약품사업과 제약사업을 영위하며 2007년에는 해외자원개발투자사업에, 2012년에는 바이오 사업에도 진출하였다.

- 사업부문은 고혈압, 고지혈, 당뇨에 대한 대사성 질환과 신경성 및 근골격 질환용 의약품을 취급하는 전문의약품, 비타민 및 미네랄 등을 취급하는 웰빙의약품 외 동물의약품, 바이오사업 부문으로 구분된다.

- 지속적인 고부가가치 제품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조정하고, 핵심제품 구조군에 선택과 집중을 하였으며, 농장 밀착 영업과 대리점을 전략적 파트너 수준으로 레벨업(Level-up) 하는 유통혁신을 추진하고 있다.

- 바이오사업은 배지, 레진 등 공정소재로 시작하여 줄기세포를 통한 항노화제 및 세포치료제로 영역을 넓혀 인체의약품과 동물의약품 사업을 고도화시켜 나가는 것을 염두에 두고 사업 진행중이다.

- 매출구성은 제품 84.18%, 상품 15.82% 등으로 구성된다.


4. 중앙백신

- 동사는 1994년 법인으로 전환, 2003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동물백신 제조, 일반제제 판매, 연구 및 질병검사 용역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다.

- 동물백신은 수이샷 양돈백신, 포울샷 가금백신, 캐니샷 애견백신, 보비샷 축우백신 등으로 판매되고 있으며, 사료첨가제, 소독제 등의 일반제제 동물약품과 생물학적 제제 관련 용역을 제공하고 있다.

- 면역원성과 안전성을 높이면서도 생산원가를 절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제조기법이 개발되어지고 일부 기술은 실제 생산에 적용하고 있는 상태이다.

- 최근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국내 동물약품 회사의 해외진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국내시장의 포화상태를 해외 시장 판매를 통하여 극복하려는 노력이 진행중이다.

- 매출구성은 수이샷 양돈백신 53.37%, 포울샷 가금백신 16.54%, 구제역 11.42%, 캐니샷 애견백신 7.31%, 보비샷 축우백신 5.31%, 기타백신, 진단액, 자가백신 3.06% 등으로 구성된다.




5. 대성미생물

- 1968년 설립되어 2000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백신, 항생제, 항균제, 구충제, 영양제, 해열진통소염제, 생균효소제, 면역증강제, 소독제 등 각종 동물용 의약품 150여개 품목을 생산ㆍ판매하고 있다. 

- 주요 제품은 대성 지속성 PPS 주사(가축의 설사, 폐렴 치료제), 대성 에프엠디 백신(가축의 구제역 예방백신), 대성 단열 피그백(돼지 열병 및 돼지 단독 예방백신), 부루셀라 진단 등이 있다.

- 신규시설 투자를 통해 선진국 수준의 제조시설을 갖추게 됨으로써 내수판매 및 수출 기반을 더욱 확대하여 미래의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한편, 효율적인 품질관리 및 생산관리를 가능하게 하여 내실을 다지고 있다.

- 2016년 현재 국내에 160개 판매 대리점을 확보하고 있으며, 현재 아시아, 유럽 등 10여개국에 동사의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.

- 매출구성은 지속성PPS(주)50ml외 94.49%, 웨이펑 만푸골드 외 5.51% 등으로 구성된다.


(출처: 와이즈에프엔)

+ Recent posts